본문 바로가기

문화

독자투고시 - 인디언 식으로

독자 투고

 


 

 

인디언 식으로

 

-김 둘-

 

 

나는 인디언은 아니지만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을 형제로 여긴다

 

나는 인디언식으로 생각한다

저 높은 송전탑은 결코 인간의 존엄을,

나아가서는

이 세상 모든 생명을 해쳐서는 안 된다

 

나는 인디언식으로 생각한다

저 높은 송전탑이 없으면 조금 어둡게 살면 된다

이미 지구는 너무 밝다

 

나는 인디언은 아니지만

땅은 인간의 것이 아니라 여긴다

감히 땅덩어리를 돈으로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나는 인디언식으로 생각한다

저 송전탑이 없으면 조금 불편하면 된다

조금 더 걷고

조금 더 움직이면 된다

 

나는 인디언식으로 생각한다

송전탑 없이 못 산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저 송전탑이 없어지면 어떻게든 살아 갈거라고.

인간도 자연이기에 마땅히 그들처럼 살 수 있다.

 

다만

사람이 사람을 죽이는 일은,

사람이 뭇 생명을 죽이는 일은

형제가 할 일이 아니다

 

한 피 섞인 형제에게 내려준 하늘의 사명은

서로 사랑하라는 것이다

저 송전탑이 없으면 우리들은 좀더 사랑할 수 있다.

저 송전탑이 없으면 우리들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다.

 

경찰도 내 형제요

농부도 내 형제요

공무원도 내 형제요

지나가는 참새도 내 형제며

지천으로 자라있는 나무나 풀도 모두 형제다

 

나는 인디언은 아니지만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을 형제로 여긴다

내 형제들을 사랑하지 못하는 저주!

사랑하고 싶어도 사랑하지 못하는 이 저주!

 

나는 인디언식으로 생각한다

송전탑보다 형제를 먼저 선택하라!

 

 

발행일 : 201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