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핵행사

[준비4호] 탈핵신문 발기인 및 독자 모집


후쿠시마 대참사를 이웃나라에서 겪은 우리들은, 핵발전소와 공존할 수 없다는 사실을 두 늦었지만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지금 당장, 핵발전소를 멈춰야 합니다.

 우리사회에서 '핵발전과 방사능' 의 진실을 전하고, 위험을 경고하는 양심적인 학자와 언론은 극히 소수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정치권, 학계, 심지어 언론까지 포섭한 핵산업계는, 핵에너지를 '싸고, 깨끗하고, 안전한' 엥너지로 끊임없이 교육, 홍보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대다수 시민들의 바람과는 달리 현 정부는 삼척·영덕 신규핵발전소 부지선정, 고리·월성 노후 핵 발전소 수명 연장 등 핵발전 확대정책을 거침없이 강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이런 현실을 견딜 수 없어, 비록 미흡한 역량이지만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 뭔가 작은 파열구라도 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가칭)탈핵신문' 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가칭)탈핵신문'은 타블로이드 8면 기준, 월 1회 발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생명과 안전을 위협받고 있는 국내 핵발전소 주변지역 주민들의 입장에서, 반핵운동 현장의 목소리를 담고자 합니다. 더불어 후쿠시마 대참사 이후 일본 현지의 분위기와 흐름을 비롯해 독일 등 해외소식 등도 전할 예정입니다. 저희들의 이런 뜻에 공감하신다면, '(가칭)탈핵신문'의 발기인, 독자, 단체구독으로 함께 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 독자 : 1년 2만원 (1부 우편발송)    ● 발기인 : 5만원 (1년구독 + 후원)

● 단체·모임 구독 : 다량 구입시 할인

※ 독자·발기인·단체구독 신청·문의 : 02-702-4979

※ 입금 계좌번호, 농협 351-0423-3143-13 예금주 윤종호


탈핵신문을 신청하실 분은 http://nonukesnews.kr/notice/33 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